매일 꿈이 있는 공간

VIP란?


귀빈. 중요한 사람을 뜻하는 말이다. 이 VIP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그야말로 높으신 분들이라서 경호를 철저하게 하고 있다.

앞글자를 따온 이니셜로만 쓰이는 경우가 많다보니

약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데, Very Important Person이기 때문에 VIP이다. 즉 아주 중요한 사람 이라는 의미 

각 단어들이 전부 다 영어의 매우 기본적인 어휘이기 때문에 의외로 간단한 약자의 뜻을 알고 허탈해하는 사람도 많은 편. 이보다 상위로 VVIP가 있다. 이 역시 Very Very Important Person의 약자. 

반대로 생포하거나 제거할 필요가 높은 표적은 고가치 표적(high value target)-HVT라고 부른다

 

MVP란?

일반적으로 Most Valuable Player의 약자.

스포츠 등에서 한 시즌 동안 가장 가치 있는 선수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을 말한다. 
단체 종목이고, 이 valuable이라는 단어의 추상적 의미 때문에 투표자들과 팬들끼리 의견이 갈리는 상이다.

MVP라는 상을 시상한 역사 이래 MVP의 평가 기준에 가장 중요한 화두는 팀의 승리가 선수 평가에 우선이므로 가장 많이 이긴 팀의 대표에게 주느냐, 기록이나 경기력이 가장 뛰어난 선수가 결국 팀의 승리를 이끄므로 가장 기록이 뛰어난 선수에게 주느냐에 대한 것.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