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꿈이 있는 공간

● 상대가 악수를 청했는데 받아주지 않는 것은 상대를 대놓고 무시하는 행위이다

 

● 너무 빨리 떼거나 오랫동안 잡는 것도 무례하게 보일 수 있다.

 

● 오른손으로 물건을 들고 있으면 왼손으로 옮겨 들고 반드시 오른손으로 악수해야 한다. 왼쪽으로 하면 버릇없다고 질책한다. 왼손잡이라도 보통 오른손을 써야 한다. 오른손을 다치거나 해서 정 못 쓴다면 미리 양해를 구하자.

 

● 반드시 상대방과 눈을 맞추며 악수해야 한다. 이건 기본 중의 기본이다.

 

● 악수할 때 상대방과 나와의 거리는 50~100cm 이내에서 해야 한다. 너무 멀리서 하면 실례다.

 

● 악수한 상태에서는 이야기를 오래 하지 않는다. 이야기는 악수를 한 다음 하도록 하자.

 

 

 

● 악수할 때 장갑을 착용하고 있다면 남자는 벗어야 하며, 여자는 벗지 않고 악수해도 된다.

 

손의 뼈가 으스러지도록 세게 잡지 말자. 결례가 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약하지도 않게, 적당한 힘으로 잡도록 하자.

 

● 악수한 뒤 상대가 보는 앞에서 손을 닦아낸다면 무례한 행위다. 물론 악수로 인해 세균이 옮겨질 수 있으니 악수한 뒤 상대와 헤어졌을 때 손을 씻거나 닦는 것이 좋다. 악수 전에 닦는 행위는 보여도 관계없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